유튜브 활동을 중단했습니다

Posted on

안녕하십니까, Producer.P 입니다.

유튜브 활동도 시작한지 벌써 5년이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도 구독자는 280대에서 더 올라갈 기미를 보이지 않았습니다. 다른 분들은 1~2년만에 구독자 1000명 달성하고 수익창출이 가능하게 되었다며 저를 포함 주변에 자랑을 하고 다니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저는 그동안 뭘 했나 싶습니다.

사실, 그동안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모 집단의 집단 린치로 인해 생긴 트라우마, 가족관계와 관련해 생긴 문제, 학업 관련 문제 등 그리 좋은 이야기가 없었습니다. 처음부터 이 길은 내가 걸어가면 안 되는 길이었나, 역시 나는 달라도 특별한 그런 게 아니라 그냥 달라서 나쁘기만 한 아이였나 하는 생각만이 듭니다. 매번 억울하게 터져온 사건사고, 여러차례 있었던 영상 도용, 뭔가 해주는 걸 당연하게 여기는 듯한 무료 리퀘스트 등 활동을 이어오며 스트레스만 받는 일이 거의 대부분이었던 것 같습니다.

과거의 저는 즐거움을 쫓고 또 즐거움을 전달하고자 저의 취미와 관련된 주제들을 주된 내용으로 삼아 영상을 매개체로 사용하여 사람들과 소통하고자 유튜브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그저 미쿠가 좋아서 시작했던 작곡, 그저 자동차가 좋아서 시작했던 게임, 그리고 그저 컴퓨터와 로봇이 좋아서 시작했던 소프트웨어 개발과 아두이노 사용 및 전자기기 개조에 관한 공부. 이 모든 것이 저에게는 곧 커리어이자 취미라는 느낌으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가끔 욕심이 날 때가 있긴 했습니다만, 제 1순위 목표는 그저 즐거운 생활을 이어나가는 것이었을 뿐, 유명해져서 유명세로 돈을 벌겠다는 마음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저는 즐거움과는 거리가 멀어진 사람이 된 것 같습니다. 우울증으로 인해 즐거움이 무엇인지를 까먹고 창의력을 잃게 되었고, 생산성 측면에서도 상태가 상당히 악화되었습니다. 수년간의 시간이 흘렀음에도 비용 및 시간 문제로 관련 조치를 받을 수 없었으며 지금의 저는 앞으로 제가 두 번 다시는 회복될 수 없는 몸이 되어버렸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지금의 저는 아무것도 만들어낼 수 없는 상태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는 마음 정리를 명분삼아 유튜브 채널 내 영상 모두 공개 상태를 일부 공개로 전환하고 추후 활동을 모두 중단할 것을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선언했습니다. 현 상황과 관련해서 저는 저 스스로의 건강 회복 또는 완전 소멸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복귀할 준비가 될 때까지 앞으로의 활동은 없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이외에 이 웹사이트의 유지 및 보수 관련된 사항은 아직 확실하게 정해진 내용이 없습니다.

긴 시간동안 저를 도와주시고 또 응원해주셨던 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며 저는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그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2023년 7월 13일
Producer.P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1 × 1 =

This site is protected by reCAPTCHA and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 apply.

The reCAPTCHA verification period has expired. Please reload the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