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햇 인 타임 팬게임 제작 팀에 참가했습니다

Posted on

2017년 10월에 Gears for Breakfast에서 A Hat in Time 이라는 제목의 인디 게임을 출시했습니다. 게임 출시 이후 해당 게임은 지속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아왔고, 이후 출시된 DLC 또한 큰 인기를 얻으며 “Super Mario 64를 제외한 3D 플랫포머 게임의 성공적인 사례”, “크게 성공한 인디 게임 중 하나”등의 평가를 받으며 팬층을 키워나갔습니다.

이 게임의 팬아트를 보면서 저도 뭔가 멋진 것을 만들어보고 싶었지만 아무래도 저는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하기도 하고 뭔가 좀 뻔한 것보다는 식상하지 않을 새로운 것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찾아보던 도중, r/AHatInTime 서브레딧에서 흥미로운 글을 발견했습니다. 어 햇 인 타임 팬게임을 제작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모임이 있으며 개발 참여를 원한다면 디스코드 채널로 들어오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저는 기쁜 마음으로 팀에 참가하기로 했습니다.

개발 팀에 대해

무엇을 만드는가

Artwork by Krinosa

현재 제작 과정 중에 있는 팬게임은 최근 닌텐도에서 Switch용으로 출시한 게임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왕”의 게임플레이 형식과 같이 모든 등장인물은 종이로 되어있으며 주인공인 모자 꼬마가 퍼즐을 풀며 모험을 떠난다는 방향으로 전개될 예정입니다. 원작 게임의 제작사 Gears for Breakfast와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게임의 주제와 캐릭터 자체는 A Hat in Time과 동일하지만 약간의 스토리 변경, 캐릭터 추가, 새로운 음악 작성 등을 할 것이며 게임 완성 이후 해당 팬게임은 무료로 배포될 예정입니다.

어떤 사람을 필요로 하는가

우선 해당 팀 내에서 모든 의사소통은 미국식 영어로 진행되기 때문에 영어 실력은 필수입니다. 모든 참여는 자발적으로 진행되며 해당 게임이 비영리로 제작되는 만큼 참여도에 상관 없이 수익을 기대할 수 없어 A Hat in Time을 열정적으로 좋아하시는 팬분들을 우선적으로 환영하고 있습니다. 팀 내에서 성소수자, 인종차별 등의 정치적으로 민감한 주제나 타인을 향한 비난 및 선정적이거나 잔인한 요소 등을 최대한 피하고자 하므로 평소 정치적인 성향을 잘 드러내지 않고 타인에게 공격적이지 않은 방향으로 말하시는 분들을 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개발 팀 서버 내에서는 캐릭터 디자이너, 스토리 작가, 음악 아티스트, 소프트웨어 개발자 및 QA 담당자(테스터) 등의 직책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실력에 대해 어느 정도 이상의 자신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서버에 접속하셔서 개발 과정에 참여하셔도 좋습니다. 게임에 사용 가능한 리소스를 제공하면 많은 팀원들이 개선점 제안을 포함하여 다양한 피드백을 제공할 것입니다. 한 사람이 여러 분야에 참여하는 것 또한 허용됩니다. 단순히 아이디어 제공만 하는 것 또한 가능하므로 제안할 사항이 있다면 서버 내 규칙 준수 하에 편하게 제안해주시면 됩니다.

참여중인 분야

저는 현재 개발 팀 내에서 음악 프로듀서 역할을 맡고 있으며 현재 2곡 정도를 제출한 상태입니다. 일부 아이디어 제공에도 힘쓰고 있으며 개발 관련해서도 일부 주제 언급을 하고 있습니다만 이전에 Unity를 사용하여 게임 개발을 진행해본 경험이 없으며 아직 현재 개발에 있어서 앞서고 있는 junebird24가 아직 Git repository 링크를 제공하지 않은 만큼 개발 분야에 있어서는 적극적인 참여를 못 하고 있습니다.

서버 참가 방법

개발 참여를 원하고자 하시는 분은 인증 과정을 마친 Discord 계정으로 로그인 후 여기 있는 초대 링크를 통해 서버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실력자 분들 및 어 햇 인 타임 팬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게임이 완성되면 추후에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이만!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nineteen + 2 =